이름
언스테이 아레나(Unstay Arena)
(뜻 : 멈추지 않는 전장, 똑같지 않은 패턴, 의도되지 않는 라인)
장르
격투+RPG
(기본 진행은 난입현 횡스크롤 격투 방식. 판이 흐를 때마다 스탯의 설정으로 역 기회를 노릴 수 있다.)
주제
의도되지 않은 흐름 속의 전장 전투.
소재
자신만의 틀을 만들어 힘을 키우고 적을 이겨나간다.
대상 층
패턴만 달리하여 싸우는 플레이가 지겨운 사람.
격투에서 변태적인 스타일의 캐릭터를 키우고 싶은 사람.
주요 연령층은 격투·액션에 어느 정도 틀이 잡힌 12세 이상.
시점
제한 형 횡스크롤(격투의 방식을 위해)
난입이 진행될 때마다 스크린에서 풀 화면으로 변경
기획 의도
여러 게임들을 접해봤는데, 대부분 RPG내에 격투 시스템이 있었지만 격투 내에 RPG시스템이 들어있는 건 잘 보지 못했다.
비슷한 부류로 AOS 장르가 있긴 했지만 전략적인 것과 직관적인 것은 별개였다.
이에 아쉬움을 느껴 이런 장르를 만들어보고 싶었고,
더 나아가 상황에 맞는, 실력과 더불어 운이라는 요소를 이용해 초보자라도 상황을 뒤집을 수 있는 방법을 추가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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