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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링】/…Project

기획 #2. 언스테이 아레나 - 게임 개요

이름

언스테이 아레나(Unstay Arena)

(뜻 : 멈추지 않는 전장, 똑같지 않은 패턴, 의도되지 않는 라인)


장르

격투+RPG

(기본 진행은 난입현 횡스크롤 격투 방식. 판이 흐를 때마다 스탯의 설정으로 역 기회를 노릴 수 있다.)


주제

의도되지 않은 흐름 속의 전장 전투.


소재

자신만의 틀을 만들어 힘을 키우고 적을 이겨나간다.


대상 층

패턴만 달리하여 싸우는 플레이가 지겨운 사람.

격투에서 변태적인 스타일의 캐릭터를 키우고 싶은 사람.

주요 연령층은 격투·액션에 어느 정도 틀이 잡힌 12세 이상.


시점

제한 형 횡스크롤(격투의 방식을 위해)

난입이 진행될 때마다 스크린에서 풀 화면으로 변경


기획 의도

여러 게임들을 접해봤는데, 대부분 RPG내에 격투 시스템이 있었지만 격투 내에 RPG시스템이 들어있는 건 잘 보지 못했다.

비슷한 부류로 AOS 장르가 있긴 했지만 전략적인 것과 직관적인 것은 별개였다.

이에 아쉬움을 느껴 이런 장르를 만들어보고 싶었고,

더 나아가 상황에 맞는, 실력과 더불어 운이라는 요소를 이용해 초보자라도 상황을 뒤집을 수 있는 방법을 추가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