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일링】/…Game

죠죠 올스타 배틀 리그 #3. C조, D조 예선전

C조 참가자 : 윌 A 체펠리(1부), 와무우(2부), 키시베 로한(4부), 키라 요시카게(4부)

최후 승자 : 키시베 로한, 키라 요시카게

한줄 요약 : 로한 스탠드도 작은 주제에 의외로 강캐


D조 참가자 : 히로세 코우이치(4부), 죠르노 죠바나(5부), 쿠죠 죠린(6부), 쟈이로 체펠리(7부)

최후 승자 : 히로세 코우이치, 쿠죠 죠린

한줄 요약 : 골드 익스피리언스 레퀴엠 < 에코즈 Act.3

죠린의 지리는 1000콤보




리그베다 위키 평 : 7월 10에는 4부의 캐릭터 전체가 본선에 진출하는 기묘한 장관이 나왔다. 윌 A. 체펠리는 초반은 나름 선전했으나, 전투가 후반으로 갈수록 당하는 모습을 보였고, 기어코는 3연패를 달성, 게다가 와무우전에서는 손자와 마찬가지로 신의 모래폭풍에 당함으로서 체펠리의 운명은 바꿀 수 없음을 증명했다. 로한은 공격을 못하게 하는 기술이 상당히 강하며, 이 공격을 받은 체펠리가 단숨에 역전되는 상황이 일어났을 정도다.키라는 와무우와 싸운 곳이 하필 자택(...)인지라 호러 분위기를 연출했다.니코동의 댓글 대부분이 '집에 있다가 기둥속 남자가 습격해오는건 확실히 무섭지.' 또한 원작 반영의 결과로 남들보다 머리 한두개는 크게 모델링된 와무우는 시청자들에게 위압감을 선사했다.


죠르노 역시 초반은 나름대로의 선전이지만, 언제나 한방의 공격을 남기고 패배. 쟈이로와의 싸움에서는 레퀴엠까지 꺼냈음에도 불구하고 패배했다죠르노를 승리라는 진실에 도달하지 못하게 한다, DIO의 아들이 죠타로의 딸에게 진것은 덤. 죠린은 다른 캐릭터와는 차별되는 리치를 이용, 대부분의 상대를 압도했다. 여담으로 코이치는 강력한 ACT3를 이용, 황금의 수호자, 차기 마피아 보스, 수감자를 바르는 기염을 토했다(...). 역시 AI전이기 때문에 밸런스에 대한 의견은 발매 이후로.
이번 속보도 재밌는데, C그룹 때에는 죠나단과 디오가 럭비 시합에서 우정의 승리를 거둔 것을, D그룹 때에는 이탈리아의 화산, 즉 카즈를 날려버린 화산이 폭발할 위험이 있으니 주의하라는 내용을 보도했다.




그나저나 7부 캐릭터로 플레이하면 성인의 유체인가가 드랍되는데 도대체 무슨 효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