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토링】/…Teach

구글 크롬의 지워지지 않는 광고 확장프로그램을 무력화 시켜보자

오랜만에 올려보는 강좌글입니다.

이번에 써보는 것은 제목 그대로 지워지지 않는 확장프로그램 무력화인데요,

간혹 가다 나오는 광고 프로그램 같은 경우 확장 프로그램 탭에서 지울 수는 있습니다.


[메뉴 - 도구 - 확장프로그램]에서 이렇게 붉게 된 선처럼 악성코드형 확장프로그램이 깔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YoTubErAdsRemOv 이게 깔려있네요. 유형은 사이트 광고링크 및 네이버 이미지 팝업 시 광고사이트 이동)

하지만 예외가 있는 게 열받게시리 정책에 의해서 지워지지 않는것들.

정책은 개뿔이 정책, 이걸 무력화나 시키는 방법이나 함께 찾아봅시다 여러분.

아, 참고로 저는 올리기 전에 이미 해결을 해놓은 바람에 생략된 부분이 있습니다. 이 점 양해바랄게요.


우선 상단의 개발자모드를 클릭하셔서 활성화시킵니다.

그러면 아래에 각각 ID가 나타날건데요, ID가 무력화에 기본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따로 기록해두도록 합시다.


그리고 [시작 - regedit]을 입력합니다. 그럼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이 될겁니다.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Policies - Google - Chrome - ExtensionInstallForcelist]

이 폴더로 들어가시면 위의 아이디와 동일한 폴더 혹은 파일이 표시될겁니다.

가차없이 지워줍시다.


그리고 이번에는 내컴퓨터로 들어가줍시다.

[C:\Users\사용자\AppData\Local\Google\Chrome\User Data\Default\Extensions]

이 폴더로 들어가시면 ID와 동일한 이름의 폴더가 생성되어 있을겁니다.

이 역시 지워줍시다.


그리고 재부팅을 하면 아쉽게도 확장프로그램은 남아있습니다.

하지만 더 이상 다른 사이트에서 광고링크가 표시된다던가 하는 것은 없을거예요.


http://kopprasch.liblo.jp/archives/50508585.html

참고로 원본글은 이 사이트입니다. 일본어 사이트라서 따로 번역은 필요하고,

저는 어디까지나 과정을 안내하는 것 뿐이지, 이것에 대한 정확한 이론은 모릅니다.

때문에 덧글로 질문하신다 하더라도 제대로 된 답변은 아마 드리지 못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