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일링】/…Game

죠죠 올스타 배틀 리그 #11. 결승전


대전 목록 : 쿠죠 죠타로(3부) vs DIO(3부)

최종 승자

DIO 승리


한줄 요약 : 인공지능이 죽었슴다ㅡㅡ


리그베다 위키 평

이번경기에서 죠타로와 DIO의 AI가 상당히 안습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DIO는 시간을 멈추고 삽질을 몇번씩이나 했고[83] '한번 찬스를 주지'를 지나치게 사용해서 회피에 성공하고도 다단히트인 오라오라에 쳐맞는 안습한 상황을 계속 연출했다(...). 그리고 죠타로는 이번 경기 내내 가만히 서서 계속 오라오라 러쉬만 썼다.심지어 게이지가 꽉 찼는데도 불구하고 GHA가 아닌 HHA만 계속 날리거나 아니면 게이지를 무시하고 계속 오라오라만 날리는 모습을 보였다.누군가가 생각나는데...
또 이번 경기에서 러쉬대결이 2번 일어났는데 두번 다 DIO의 승리로 끝났다.
DIO의 우승으로 우승 예상 투표에서 DIO에게 투표한 사람중 추첨으로 한명에게 경품을 주고, DIO의 커스텀이 무료로 배포된다.

전야제 게스트로 죠나단의 성우 오키츠 카즈유키, 죠스케(4부)의 성우 하타노 와타루[84], 그리고 죠스케(8부)의 성우 마도노 미츠아키가 나왔다.[85] 이후 성우들이 각자가 맡은 캐릭터로 대전을 치뤘다. 죠나단과 죠스케(4부)전에서 이번에도 죠나단은 패배했고리그 마지막까지 고통받는 죠나단 에르메스와 죠스케(8부)전에서 마도노는 계속 입으로 기술을 외치면서(...) 접전끝에 승리했다.
게스트로 나오지 않은 나머지 죠죠 성우들[86]은 축하 메시지로 등장했는데, 스기타의 경우 진성 게임덕후인데다가 죠죠러이니 두말할 것 없고, 오노D는 3부 성우면서 5부 이야기만 하고 갔다(...). 나미카와는 '아버지를 응원하겠다'고 이야기했고, 사와시로는 죠린 역을 맡은 후 죠죠를 스톤 오션으로 접했다고 한다. 덤으로 오노D에게 딸소리를 들었다.- 죠니 성우인 카지 유우키는 '츄미밍'을 자신이 말할 줄은 몰랐다고 했다. 그리고 공통적인 사항으로 제작진이 시킨 러쉬 13~15초간 하기에 대한 얘기도 많이 나왔다. 이는 러쉬모드 때문에 녹음한 것으로, 얼마나 할지 모르던 초기에는 15초씩 시켰지만 실상 게임내에서는 약 4초 사용된다(...).


또한 원작자 아라키 히로히코가 발매를 축하하며 그린 죠스케(8부)의 일러스트와 메시지가 전달되었다. 이 게임을 위해서 처음으로 PS3를 샀다고 한다. 역시 대장님이야!
결승전 이후에 모두가 기다리던 중대발표로 7번째 PV가 나왔는데, 이는 올스타 배틀 항목을 참조. 이후에 PV에서 소개된 이기와 푸고의 시범대결이 있었다.


여담이지만 이번에도 켄코바가 응원한 캐릭터가 졌다(...) [http]사실 진짜 스탠드사였다 카더라 이 사람이 DIO를 응원했어야 원작재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