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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링】/…Project

기획 #4. 리미트 - 게임 개요(과제용)

리미트(Limit)

강해지는 방법은, 자기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는 것이다.

뜻 : 한계를 넘는다는 뜻으로 이 게임에 대한 컨셉을 담고 있다.


장르

MMORPG(타겟팅 형식)


주제

쉬지 않는 폭주를 통한 짜릿함 폭발


소재

상황을 반전시킬 수 있는 폭주 시스템으로 새로운 힘을 찾아나간다.

 

대상 층

직업에 비한 자유도가 낮은 것이 불만인 사람.

폭주로 인한 반전요소가 자칫 사람의 심리를 잘못 건드릴 수도 있어 성인 부류가 될 것.


시점

3D형 프리뷰, 그래픽은 현실과 코믹형을 적절하게 조합을 한다.

리미트 해제 이후의 변화를 역동적으로 담아야 하기 때문

 

기획 의도

몇 년 전부터 RPG부류의 게임에서는 자신만의 캐릭터의 완성을 위해 ‘특성’이라는 시스템을 추가하기 시작했다. 이는 대부분의 모바일 게임에 적용되고 있으며 AOS, 스포츠 등 다양한 요소로 접목되기도 한다.

그러나 막상 MMORPG에는 그런 것이 별로 성공하지가 않았다. 밸런스 문제도 있었지만 워낙 스킬이 한정이 되어 있다 보니 특성의 방향이 일관성으로 보여지는 것이다.

때문에 특성이라는 시스템을 ‘분노’로 만들어 비슷한 스킬이더라도 예상치 못한 반전을 꾀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들어보고자 기획하게 되었다.